일상/Blog

[애드핏] 카카오 애드핏 8일간 심사대기 후 승인 후기

kth990303 2021. 7. 12. 17:04
반응형

7월 4일,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 연동을 시도하였다.

구글 애드센스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글 애드센스는 7월 6일에 승인됐다.

https://kth990303.tistory.com/94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광고제한 후기와 주의점

요즘 블로그를 하면서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를 얻어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연동을 시도해보았다. 이 때가 약 7월 4일이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7월 6일에 났으므

kth990303.tistory.com

이번에는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기를 달아보려 한다.


너무 오래 심사대기가 진행된다면? 문의를 넣어보자

보통 1~3일 간 심사대기를 거친 후, 심사 승인이 난다고 하는데,

난 약 8일 정도가 소요됐다.

지금은 심사상태가 승인이었지만, 어제까지만 해도 심사대기였다. 

등록일을 보면 7월 4일인데, 오늘(2021/07/12) 승인이 난 셈이다.

 

7월 10일이 돼도 심사대기중이어서 이상하다 싶어서 아래 링크로 문의를 넣어봤다.

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60&locale=ko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나는 계정심사로 문의했으며, 아래 정보를 추가로 입력해주었다.

- 애드핏 계정 : [내 네이버메일, 카카오계정] (이 부분은 맞게 쓴건지 모르겠다.)
- 성함(사업자명) : [내 이름]
- 매체명 : [위 사진에 적혀있는 매체명]
- 플랫폼(웹/안드로이드/iOS) : WEB
- 매체 URL : [내 블로그 URL 주소]

 

이후 문의를 제출하고, 연동 해제 후 재연동을 시도했다. 

재연동은 단순히 티스토리 블로그관리에서 연동 해제 클릭 후 연동 버튼을 누른 것이 끝.

 

즉, 내가 한 것은 심사대기가 오래 지속되어 문의를 넣고, 재연동한 것이 끝이다.


심사보류 시 체크해야 될 점, 그리고 심사 승인 후기

이렇게 하고 나니 오늘 오전 8시 36분에 심사승인이 됐다. (출근하시자마자 확인하신 것 같은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심사승인이 나면 메일, 문자, 카톡으로 알려준다.

승인과 함께 두 개의 메일이 왔다.

 

각각 아래와 같다.

더보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재해주신 애드핏 계정 확인 시
현재 애드핏 매체 내 심사 승인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애드핏 심사는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애드핏 심사 대기 또는 심사양이 많을 경우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심사가 늦어진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위 메일은 승인 후 1시간 정도 후에 도착했다.

더보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추가 답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매체 심사는 대개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로 완료되나,

이전 안내드린 바와 같이 다수의 요청건이 있는 경우

심사 완료까지 조금 더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심사대기 상태가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광고 스크립트 및

SDK의 정상 설치 여부 등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만, 광고주님의 경우, 카카오애드핏과 티스토리 연동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죄송합니다만 티스토리 광고 설정 관련 문의는

카카오애드핏 고객센터에서 자세한 답변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심사대기 상태가 오래 지속될 경우

아래의 티스토리 고객센터를 통하여, 광고 설정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위 메일은 승인 후 5시간 정도 후에 추가로 답변이 온 듯하다.

SDK 정상설치...? 이런건 솔직히 잘 모르겠다.

만약 내가 적은 방법대로 해도 심사가 보류된다면 위 메일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근데 뭐... 잘 된거같다.


또한, 오늘 오전 8시 30분 경에 내 전체적인 포스팅 방문자수가 증가해있는 걸 보아, 

심사 승인을 위해 확인해본 듯하다.

8시 32분 ~ 35분 경 내 블로그 유입경로

아마 내 생각엔 내 심사요청이 누락된 게 아닐까 싶다.

이러한 경우도 있으니 만약 심사대기가 오래 지속된다면 문의 후 재연동을 해보자.

카카오 직원분들께서도 사람이니까 당연히 누락될 수도 있겠다 싶다.

 

의식의 흐름이지만...

카카오 직원분들께서 내 블로그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셨을까..

카카오 IT 계열분들이 내 블로그를 보셨다 생각하니 부끄럽기도 하고ㅋㅋㅋㅋ 보신 후에 '얘는 코딩 이렇게 공부하는구나 ㅎㅎ 옛생각나네' 이러셨으려나ㅋㅋㅋㅋ 아니면 IT 계열분들이 안보시고 다른 계열분이 보셨으려나

 

아무튼 승인이 나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뀐다.

구글 애드센스는 일시정지 먹어서 화면이 이렇다..

카카오 애드핏이 구글애드센스에 비해 수익이 비교적 적다는 단점도 있지만,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카카오 애드핏은 광고 클릭 수 기반이 아닌 노출 수 기반으로 수익금이 결정되는 듯하고,

결정적으로 카카오 애드핏은 속도 저하가 크지 않아서 편리한 듯하다.

다만, 카카오 애드핏은 수익이 적다는 포스팅이 많기도 하고, 최소 5만원을 모아야 정산이 가능하다고 하다.

따라서 카카오 애드핏 수익 기대는 크게 안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앞으로 포스팅 열심히 해서 복습 효과도 내고, 공부하기 위한 책값도 벌어보고 싶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 만약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광고 연동을 해보자.

수익도 수익이지만, 동기부여가 정말 많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