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Blog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댓글 창을 가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었다

kth990303 2021. 11. 19. 20:44
반응형

우아한테크코스 후기글에서 답글을 달고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광고가 댓글을 가려, 답글을 달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광고 때문에 댓글을 달 수가 없다

사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자체는 귀찮아서 on으로만 해놓고 그 외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는 상태였어서 당황했다.


(+ 21.11.20 추가)

그냥 모바일 웹 자동연결 해제를 하면, 버그가 사라진다.

블로그관리에서 모바일로 들어가서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서

꾸미기 - 모바일로 들어가자.

그리고 아래처럼 자동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를 선택해주고 저장해주자.

광고가 댓글창을 침범하는 버그가 사라진다.

 

버그가 사라진다.

자동광고를 유지한 상태로 버그가 사라지게 할 수 있었다 ㅎㅎ

국룰이었나보다...

모바일웹 허용을 해놔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얼마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약간의 버그가 있다고 경고를 해준 적이 있다.

 

아마 모바일웹 문제였던 것 같다.

당장 해제하였다 ㅎㅎ


(다시 추가 전 예전 포스팅)

다른방법으로는 자동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근데 이렇게 중간중간 자동광고로 뜨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자체광고라고 한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관리에서 전체 자동광고 체크를 해제해주면 된다.

전체 자동광고 OFF

위와 같이 바꾸면 된다.

댓글을 달 수 있게 됐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댓글을 달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 광고가 왜이리 늘어났나 했더니, 자동광고 기능 때문이었나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