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 Diary/Interview

[221117] 우아한형제들 1차면접 후기 (우테코 전형)

kth990303 2022. 12. 2. 17:59
반응형

우아한형제들에서는 우아한테크코스 수료생 대상에게 일부를 정직원으로 전환하는 채용기회를 제공한다.

우아한테크코스 레벨5 과정 중에 채용설명회가 진행되며, 우아한테크코스 수료생은 서류 및 과제/코딩테스트 전형은 자동으로 합격처리가 된다.

우아한형제들 전환면접 채용 프로세스

실제로 우테코 4기 수료생들의 대부분은 이번에 입사지원서 접수를 진행했다.

우아한형제들에서 합격 후 6개월까지는 기다려준다고 했기 때문에, 학교가 약 1년 정도 남아있는 크루들은 반년 재학 후 반년은 취업계로 대체할 수 있어 이번에 지원하는 듯하다.

학교가 더 많이 남아있는 크루들은 대부분 내년이나 내후년을 기약한다고 한다. (나는 돌연변이..?)

 

 

나는 학교가 많이 남아있긴 했지만, 너무 많이 남아있기도 했고 우아한테크코스 과정을 거치면서 개발문화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서 이번 전환면접에 응시해보았다.

 

문제되면 글을 비공개처리할 예정이다.


1차면접 전

4기 기준으로, 서류 접수 당일 오후 5시쯤에 문자가 왔다.

나의 경우는 11월 10일 ~ 11월 18일 중, 상당히 면접날짜가 늦은 11월 17일 목요일이었다. 

 

면접날짜가 느리다는 것은 아래와 같은 장단점이 있다.

 

  • 면접을 준비할 시간이 많다. 공부하면서 면접을 대비할 수 있다. 대신 그만큼 피말린다.
  • 결과가 다른 크루들에 비해 체감상 금방 나온다. 주말만 지나면 바로 결과발표일 ㅋㅋ

1차면접 당일

면접 당일에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온다.

 

그리고 13시, 대망의 우아한형제들 1차 면접이 시작됐다.

면접은 2:1로 진행됐다. 1차면접에서 기술을 물어볼지 인성을 물어볼지 전혀 예상이 안되는 상태였기 때문에, 긴장을 꽤 한 상태로 면접을 봤다.

 

나의 경우는... 30분 풀 기술이었다!! (아이고야...)

일단 맨처음엔 자기소개 시간이었다. 자기소개를 하면서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어필했지만... 큰 효과는 없었던 것 같다.

 

그 다음으로, 보통 기술면접을 보면 `DI가 무엇인가요?`, `스프링과 스프링부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와 같은 질문 형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당연히 그렇게 나올줄 알았다. (예시를 이렇게 들었지만, 실제 난이도는 당연히 더 어렵게 나온다.)

 

하지만 난 아니었다...

나의 경우는 코드를 보여주면서 문제점을 모두 찾아보아라~~ 하는 형식으로 약 15분간 진행됐다ㅋㅋ (으아악....)

그 다음에, 예시 상황을 들어 나라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한것인가? 하는 형식으로도 진행됐다.

 

꽤나 쉽지 않은 면접이었으며, 면접을 잘봤는지 못봤는지 예상이 전혀 되지 않았다.

30분이란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진이 많이 빠지는 느낌이었다.


1차면접 결과

1차 면접 합격

 

다행히 1차면접에서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었다.

 

1차 면접 결과는 11월 21일~22일 중 발표된다 했는데, 4기 기준으로 11월 21일 월요일 오후 4시쯤 발표됐다.

1차면접 합격자 대상으론 3지망까지 희망소속팀 작성을 할 수 있다.

실제로 꽤나 많은 팀들이 있으니 잘 선택하면 좋을 듯하다.

 

+) 22.12.30. 추가

2차 면접 후기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https://kth990303.tistory.com/399

 

[221129] 우아한형제들 2차면접 후기 (우테코 전형)

우아한형제들에서는 우테코 수료생 대상으로 전환면접을 진행한다. 문제되면 글을 비공개처리할 예정이다. 1차면접 후기는 여기서 볼 수 있다. https://kth990303.tistory.com/398 희망소속팀 결정 및 2차

kth990303.tistory.com

 

반응형